고창군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추진
고창군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추진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1.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 완화를 통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군은 기초수급자 주거임차급여를 비롯해 수선유지 집수리사업,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 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보수사업, 희망과 나눔의 집 고쳐주기사업 등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주거임차급여는 9억8천만원을 확보해 매월 약 900세대의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주거안정에 필요한 임차료를 지급하고, 자가주택 거주 수급자에게는 수선유지사업으로 6억7천만원을 들여 주택 리모델링사업을 지원한다.

더불어 4억9천만원의 예산으로 장기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의 임대보증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과 저소득 농어촌 장애인 주택개보수사업으로 장애인 주거 편의시설 설치지원을 지원한다.

 취약계층의 노후된 주택 개보수사업인 나눔과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들 사업은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는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소지 읍·면에 신청을 하면 소득·재산·부양의무자·근로능력 등 지원기준 적합 여부를 검토해 사업을 실시한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필요한 다양한 주거복지 지원시책을 펼쳐 주거분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