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체육 활성화 위한 시군 지부 워크숍
전북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체육 활성화 위한 시군 지부 워크숍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6.12.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는 22일 군산라마다호텔 갈라홀에서 도내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시·군지부 및 경기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23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이후 두 번째 마련된 자리로 도내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종목별 경기단체장과 실무자, 시·군지부 사무국장 등 9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장애체육인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나사렛대학교 정기천 교수가 강의에 나섰고‘장애인체육 스포츠 심리훈련 도입과 기대효과’라는 주제로 전북대학교 황진 교수의 특강이 실시됐다.

또한 군산문화예술심리상담센터 김영자 센터장의 특강에 이어 장애인체육 활성화 방안 토론으로 종목별 단체장 및 관계자로부터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 방안을 논의의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주성폭력 예방치료센터 황지영 센터장의 장애인 체육현장에서의 성범죄 예방 교육도 진행됐다.

워크숍에서 제기된 장애인체육 활성화 방안으로는 도내 장애인 이용가능 체육시설 확충, 체육시설 이용을 위한 이동접근성 확보, 다양한 생활체육프로그램, 종목별 전문지도자 배치, 지역별 장애인전용체육센터 건립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전북도 장애인체육회 노경일 사무처장은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생활체육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시·군지부 설립 및 지역별 장애인전용체육센터 건립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