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힐링 ‘진안홍삼스파’
고품격 힐링 ‘진안홍삼스파’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6.12.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력이 곧 돈’인 프로스포츠 스타들에게 보양식은 필수이다. AFC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올라 2016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출전한 전북현대축구단 선수들은 ‘진안홍삼’으로 체력을 유지하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AFC챔피언스리그와 K리그 3~40경기를 홈앤어웨이 방식으로 치르는 살인적인 일정 속에서도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과시할 수 있었던 데에는 진안홍삼이 큰 몫을 했다는 것이 전북현대 선수들의 전언이다.

이와 같은 홍삼이 식품으로만 활용되는 것은 아니다. 최근 들어 여성들의 피부 미용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홍삼을 주제로 한 전문 스파도 뜨고 있다. 그중 한곳이 바로 진안홍삼스파다. 홍삼스파는 약해진 피부의 보습, 윤기에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팩을 하고 홍삼물에 몸을 담글 수 있는 이곳은 지난 2009년 문을 열었다. 홍삼한방과 음양오행 프로그램을 가미한 스파테라피존이다. 건조, 아쿠아, 건식, 습식, 버블의 오행프로그램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목까지 홍삼거품을 채워 목욕을 한 뒤 안개와 이슬비로 샤워를 하고 나무 침대에 깔려 있는 약쑥과 편백칩 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옥상에 위치한 하늘정원에서는 마이산을 바라보며 야외스파도 즐길 수 있다. 일본의 노천탕을 떠올리게 한다.

 △대한민국 홍삼특구 진안홍삼

인삼은 지상의 수만 종의 약초 중에서 유일하게 ‘사람 인(人)’자를 쓸 수 있도록 허락받은 식물이다. 인삼을 심은 밭에 다시 인삼 농사를 짓기 위해서는 20년 이상의 휴식기간이 필요하다. 그만큼 인삼은 땅의 기운을 남김없이 빨아들이는 왕성한 생명력을 가졌다.

진안군은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2005.12.06. 재경부 2005-24호)이자 고랭지 청정지역이다. 진안은 표고 300~400m에 자리 잡고 있어 청정 고랭지 인삼을 재배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일교차가 큰 이곳에서 자란 홍삼원료삼은 조직이 치밀해 병충해가 적다. 병충해가 적어 농약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청정산림 토양 속에서 자라 영양성분이 높다. 이와 같은 인삼으로 만든 진안고원 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탁월하다. 지난 2012년부터는 진안홍삼연구소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제품에 한해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는 품질인증제를 시행해 진안홍삼에 대한 브랜드이미지 제고에 나서고 있다. 2015년엔 100% 홍삼특구 진안홍삼 원년으로 선포하고 다른 지역 인삼을 섞지 않고 한약재도 넣지 않는 진안홍삼 생산체계를 갖춰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홍삼 명인 송화수(송화수 홍삼. 부귀면) 씨가 탄생한 지역이라는 점에서 진안홍삼은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동의보감에도 홍삼은 늙지 않고, 오래살고, 기운을 돋우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최근에는 방사능 예방, 항암 효과, 기억력 증강, 성기능 향상 등의 효능이 입증되기도 했다.

 △겨울 추위 녹이는 진안홍삼스파

진안홍삼스파는 이와 같은 진안홍삼을 피부 미용에 활용한다. 진안의 명산 마이산 북부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2003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12호로 지정됐고, 2012년 발간된 세계 최고 권위의 여행 안내서인 프랑스의 ‘미슐랭 그린가이드 한국 편’에서 별 3개(★★★) 만점을 받은 마이산 등산 후 이용하기 좋다.

스파 내 태극존-태극버블센스 테라피는 따뜻한 온열 베드에 누워 있으면 거품 발생기에서 따뜻한 홍삼 거품이 나온다. 거품 마사지로 시각, 청각, 촉각, 후각을 이용한 릴렉싱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인기다.

노폐물과 유해물질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의 원활한 활동에 효과적이다. 근육 이완 효과로 피로를 풀게 하고 피부 정화 작용도 돕는다

테라피존은 음양오행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양풀바데풀 테라피는 워터젯, 에어버블, 넥샤워, 마사지링 등 각종 노즐 및 시설을 이용한 건강 바테풀 공간으로 수압 마사지와 온수를 통하여 陽의 氣를 취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행 프로그램 목 양생 허브 테라피 화 양생 하모니 테라피 , 금 양생 스톤 테라피 수 양생 아로마 테라피, 토 양생 써멀 테라피도 있다.

 특히 계절에 따라 신비의 영산 마이산에서 재배하여 멸균 건조한 약쑥과 편백칩이 가득한 따뜻한 베드에 누워 심신의 피로를 푸는 목 양생 허브테라피가 인기. 나무 향, 감성조명, 숲 속 분위기의 음향으로 편안한 나무의 기를 취할 수 있다. 따뜻하게 온몸을 감싸므로 엄마의 품속에 안기듯 편안하다. 특히 신경계, 시신경, 간장에 효과적이다.

5~6명 수용 가능한 4개의 Room으로 되어있는 화 양생 하모니 테라피는, ‘밤하늘의 별’을 주제로 음향과 천장의 시각적 효과를 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돔 형태의 습식 사우나 공간에서 홍삼을 첨가한 진흙팩을 얼굴에 바르고 따뜻한 온열 시트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피부에 내츄럴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천정에서 쏟아지는 안개비와 소낙비에 몸을 맡기는 체험이 인상적이다.

△아쿠아존. 마이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는 노천탕은 8~12명 수용 가능한 노천 풀이 3곳에 배치돼 있다. 자연 친화적 물놀이 공간 조성으로 가족단위 고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남녀노소에 인기다.

문의 1588-7597. 홈페이지(http://www.redginsengspa.co.kr).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