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인플루엔자 감염 주의 당부
전주시보건소, 인플루엔자 감염 주의 당부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6.12.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가 인플루엔자 감염 주의를 당부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8일 기준으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는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유사증상환자)가 인구 1천명당 기준치인 8.9명을 초과하면 발령되는 것으로,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49주차(11.27.~12.3.) 의사환자수가 13.5명으로 잠정 집계됨에 따라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만기 2주 이상 신생아를 포함한 9세 이하의 소아와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심장질환, 폐질환 등 고위험군의 예방접종과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체온이 38℃ 이상으로 갑자기 오르거나, 기침 또는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인플루엔자 감염을 의심하고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한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는 보통 합병증 없이 2~5일 만에 대부분 회복되는 감기와 다르며, 일부 폐렴이나 심근염 등 합병증이 발생 할 가능성이 있어 유행 중이라도 미접종자는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면서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손 씻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시기는 지난 2010년 이후 올해가 가장 빠르며,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분리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모두 A(H3N2)형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 백신주와 항원성이 유사하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