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전북도의원 재량사업비 수수의혹 A의원 압수수색
검찰, 전북도의원 재량사업비 수수의혹 A의원 압수수색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6.12.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도내 지방의원들의 재량사업비와 관련해 도의원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사하는 등 재량사업비를 둘러싼 ‘검은 거래’를 파헤치고 있다.

전주지검은 지난 9일 새벽 전북도의회 A 의원의 사무실과 자택, 차량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A 의원을 소환해 업체 간의 뒷돈 거래 정황 등을 조사하고 재량사업비 관련 서류 등을 확보해 분석에 들어갔다. 앞서, 검찰은 지난 6일 재량사업비 뒷거래 의혹을 두고 전주와 경기도 소재 업체 3~4곳과 업체 대표 등 6~7명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압수수색 사흘 만에 검찰이 A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전격 나서면서 뒷거래 의혹을 밝힐 정황 등을 이미 확보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재량사업비를 둘러싼 업자와의 뒷거래 의혹이 불거진 도내 지방의원은 상당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날 A 의원에 대해서만 압수수색을 진행했지만, A 의원뿐만 아니라 각 시군 지방의원까지 수사 범위가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특히, 시민단체들도 나서 각 지방의원의 재량사업비 공개에 따른 수사도 촉구하는 상태다.

도내 지방의원들은 자신의 지역구가 아닌 다른 지역구에 재량사업비 중 상당 부분을 부정 사용하고 업체로부터 리베이트로 뒷돈을 챙겼다는 의혹이 불거진 상태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