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고향희망심기사업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
남원시 고향희망심기사업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6.12.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고향희망심기사업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

남원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고향희망심기사업’ 공모 심사에서 ‘우리 고향에 희망이라는 새싹이 돋아났어요’라는 주제로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2016년도에 고향희망심기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공모 프로그램을 접수시켜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고향희망심기사업은 고령화 저성장으로 인해 쇠퇴하고 있는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서상 특별한 애착이 있는 있는 고향’을 매개로 고향 방문·봉사·기부 등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하는 고향 사랑 운동이다.

남원시는 그동안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재경남원 향우회 고향방문 및 전통시장 장보기. 물품기부, 서울 남원장학숙 입사생과 으뜸인재 봉사단의 멘토-멘티 결연, 장학금 기탁 등의 고향희망심기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남원시는 정부3.0 협업공동체 강화, 참여성, 고향희망채움 공간 조성과 지역에 활력과 희망을 불어 넣기 위해 시민과 30만 재외향우회원과 함께 고향희망심기사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중점추진 지자체 선정으로 남원시는 지역민의 니즈(Needs)와 스토리가 있는 아이템 발굴을 위해 고향희망 국민디자인단 구성, 고향희망 체움공간 조성, 시민참여 확대 등을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사업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2차 대면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지자체 프로그램은 오는 12월12일 발표대회를 통해 지자체 4개소를 최종 선정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지역발전위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