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과 전북은행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금융이야기’
금감원과 전북은행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금융이야기’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6.12.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전주지원(지원장 김진우)과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전주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주부 30여명을 초청, 금융교육과 금융활동을 체험 하는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금융이야기’ 행사를 개최했다.

금융거래에 곤란을 겪을 수 있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금융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 주부들은 전북은행 영업부 창구에서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해외송금 등 실제 금융거래를 체험했다.

또 금융감독원 전문 강사로부터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과 재무설계 기초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특히, 전북은행은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정 주부를 대상으로 환전, 해외 송금시 우대혜택을 제공해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참석자들은 실생활에 꼭 맞는 금융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진우 금융감독원 전주지원장은 "우리 금융환경에 친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족 주부들이 불법 사금융과 같은 잘못된 금융거래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다”며 “돈을 모으거나 빌리는 금융 활동은 우리 삶의 중요한 과정이지만 금융지식은 저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금융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습득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