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유강열 원장, 전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장 선임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유강열 원장, 전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장 선임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6.11.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유강열 원장이 전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는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유강열 원장을 회장으로 선임하고, 내년 1월부터 전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전국지자체연구소협의회는 지난 2004년 산업자원통상부가 지자체연구소육성사업의 하나로 설립한 전국 18개 지자체연구소로 구성, 지난 2009년 협의회 체제로 발족됐다.

유강열 회장은 “전국 18개 연구소를 대표하는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주어진 일인 만큼 책임을 다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발전을 위한 지자체 연구소의 역할 강화와 지역신장산업 개발 등을 위한 연구소간 돈독한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이뤄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 회장은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의 전신인 전주생물소재연구소의 설립 초기인 2006년부터 바이오산업소재사업단장을 지냈으며, 작년 3월부터 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경희대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전북대 대학원에서 생물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인디애나 의과대학 연구원 (주)코메드 생명과학연구소 부소장, (주)우먼바이오텍 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