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 황시원 어린이 대상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 황시원 어린이 대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6.11.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판소리 부문 최고의 등용문인 제29회 전국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에서 황시원(인천마장초5) 어린이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고창군과 KBS전주방송총국이 주최하고 (사)동리문화사업회가 주관으로 열린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는 지난 13일 동리국악당에서 전국의 내로라하는 30명의 소리 꿈나무들이 열띨 경연을 펼쳐 장내를 뜨겁게 달궜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7명의 어린이들은 14일 동리국악당에서 본선 경연을 펼쳤다.

본선 경연 결과 흥보가 중 ‘두 손 합장’대목을 부른 황시원(인천마장초5) 어린이가 대상의 영광을, 김나현(중앙대부속초3)어린이가 최우상을, 정우연(남원용성초4) 어린이가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황시원 어린이는 “소리를 배울 때가 가장 좋고 앞으로도 판소리 명창의 꿈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최동현(군산대) 교수는“전국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전국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는 그 명성만큼 참가자들의 기량이 출중해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대상 수상자뿐만 아니라 소리 꿈나무들 모두가 더욱 실력을 쌓고 국악계를 힘차게 이끌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 대회가 판소리의 고장 고창군의 위상을 높이며 판소리 꿈나무를 발굴 육성해 우리 전통과 국악의 올바른 계승을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