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닝(江寧), 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급인력 유치
장닝(江寧), 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급인력 유치
  • .
  • 승인 2016.11.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상 과학 및 예술 마을 첫 번째 ‘명예시민’ 영접

  최근 201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제임스 로스먼(James Rothman)이 장닝 노벨상 마을을 방문 및 강연을 진행하고 마을 첫 번째 ‘명예시민’ 증서를 수여 받게 되었다.

장닝 ‘노벨상 마을’은 아름다운 장닝 서부 생태시범구를 등지고 있는바 교통이 편리하고 환경이 아름다우며, 계획 면적은 1제곱킬로미터이다. 건설 취지는 장닝개발구의 산업과 인재 우세를 활용하여 노벨상 수상 인재 및 그 팀을 유치함으로써 첨단 과학연구성과를 산업화시키는 한편 노벨상 수상 인재들의 브랜드로 산업과 마을이 융합된 특색 마을을 건설하는 데 있다. 마을 제1기 건설면적은 120무(畝: 1무는 202평에 해당함)인바 생활구역, 작업구역 및 종합구역 등 기반시설을 건설하며 난징예술대학교가 설계에 참여하였다. 제임스 로스먼은 마을이 생기가 넘치는 과학과 예술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하면서 노벨상 수상자와 팀 간에 교류하고 생활하는데 편리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독일 중더(中德)과학기술단지의 주선 하에 독일 하이델베르크시의 노벨상 수상자 3명과 입주 세부항목에 대해 협상 중에 있는바 생명 건강, 스마트 제조 등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연말에 정식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또 10여 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팀이 입주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