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6.11.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의료 빅데이터 응용 국가 시범운영지 가동

난징 장베이(江北)신구, 리양시 선정

최근 건강의료 빅데이터 응용 및 산업단지 건설 국가 시범운영지 가동 추진대회가 베이징과 장쑤, 푸젠(福建)에서 동시에 개최되었다. 난징시, 창저우시는 중국 시범운영지로 선정되었다. 중국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는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에 정보화 기초가 튼튼한 성(省)에서 시범적으로 건강의료 빅데이터센터 및 산업단지를 건설하는데 4개 도시가 최초의 시범운영지로 선정되었다. 장쑤는 난징 장베이(江北)신구와 창저우 리양시를 구체적인 시범운영지로 선정하였다.

타이저우(泰州), 100억 규모 갑류 신약 연구개발기금 조성

 최근에 개최된 타이저우시 건강산업 프로젝트 계약식 및 중국 의약타운 정책 발표회에서 투자 규모가 100억 위안에 달하는 타이저우 의약하이테크산업단지 갑류 신약 연구개발 투자기금 프로젝트가 정식으로 체결되었다. 해당 프로젝트는 주로 신약의 연구개발과 제조를 추진시키고 기술성과의 산업육성과 타이저우시 입주를 적극 지원한다. 당일, 타이저우시가 건강산업을 주제로 한 투자유치 행사도 큰 성과를 거두게 되었는바 모두 82개 프로젝트가 체결되었고 전체 투자 규모는 375억 위안에 도달하였다.

장쑤 ‘관광객 만족 도시’ 2개 추가

최근 장쑤성여유국과 칭화(淸華)대학교 미디어조사실험실은 공동으로 2016년 제3분기 관광객 만족도 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제3분기 장쑤 관광객 만족도 수준이 계속 향상되었는바 종합 지수가 무려 82.64점에 도달해 증가폭이 전 분기 대비 또는 동기 대비 모두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동시에 관광객 만족도 종합지수가 80점 ‘만족’ 수준에 도달한 도시가 2개 늘어났는바 바로 쑤첸, 옌청 두 도시이다.

총체적으로 볼 때 우시, 쑤저우, 난징, 양저우, 창저우가 1∼5위를 차지하여 관광객 만족도 종합지수가 모두 83점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롄윈강은 지난 분기에 돌파를 실현하여 80점 라인에 머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