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 군산부설초 합창단 코러스코리아 대상
전주교대 군산부설초 합창단 코러스코리아 대상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6.11.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 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홍석기, 이하 군산부설초) 푸른소리 합창단이 ‘2016 대교어린이TV 코러스코리아 TOP7’ 결선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5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일반적인 합창대회와는 달리 뮤지컬,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와 합창이 어우러진 쇼 콰이어(Show Choir)로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합창 페스티벌로 손꼽히고 있다.

이 대회에서 푸른소리 합창단은 지난 5월 전국 80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25개 팀을 뽑는 UCC 예선 심사를 통과하고 인터넷 라이브 심사를 거쳐 TOP7에 선정됐다.

이후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The-K 아트홀에서 열린 결선에서 ‘아에이오우’와 자유곡 ‘떡노래’를 맑은 음색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수준 높은 무대를 만들어 내며 대상을 차지해 교육부 장관상과 대교문화재단상, 부상으로 트로피와 장학금 600만 원을 수상했다.

홍석기 교장은 “아이들과 함께 하모니를 만들며 감성교육에 힘쓴 이하경 선생님의 노고가 컸다”면서 “무엇보다 사랑하는 학생들에게 영원히 잊지 못할 가슴 벅찬 추억과 자신감을 심어 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부설초는 푸른소리 합창단 외에도 국악관현악단, 오케스트라, 뮤직페스티벌 등으로 예술 감성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