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글로벌 해커톤대회 온라인 접수 성황
JB금융그룹, 글로벌 해커톤대회 온라인 접수 성황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6.11.03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회장 김한)은 지난 10월부터 20여 일간 시행한 ‘제2회 비상(飛上) 글로벌 해커톤 대회’의 온라인 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하고, 우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경진 대회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 대회의 온라인 접수는 JB금융그룹의 해커톤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핀테크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았다.

그 결과 국내 68건, 해외 103 건 등 총 171건의 개인 및 단체 참여자의 다양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이 접수를 마쳤다.

접수된 분야로는 P2P, 크라우드펀딩, 빅데이터 분석, 로보어드바이저, 지급결제, 송금/환전 등 핀테크 주요 분야는 물론, O2O, IoT 및 AR/VR, 클라우드, 기타 뱅킹서비스 등에서도 고른 참가신청이 이뤄졌다.

이번 JB금융그룹의 글로벌 해커톤 대회는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핀테크 선도국인 영국, 미국, 홍콩, 중국 등 20여개 국가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JB금융그룹은 이 중 13개 팀(아이디어 3팀, 기술개발 10팀)을 심사 선발해 오프라인 해커톤 대회를 펼친다.

오는 10일 JB금융지주 여의도 사무실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열며, 28일부터 30일까지 총3일간에 걸쳐 역삼동 디캠프에서 본 대회를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사업화 가치가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들이 3일간 해커톤 환경에서 실제 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꾸며지며, 최종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JB금융그룹은 이 대회에서 참가자들의 핀테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코리아스타트업포럼(한국인터넷기업협회)의 핀테크 전문 법률자문단 및 은행 비즈니스 멘토의 해커톤 맞춤 멘토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지점장 2016-11-08 13:40:52
금감원 "JB금융지주, 자본확충 방안 다시 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