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향기에 빠진 세계유산 고창고인돌
국화 향기에 빠진 세계유산 고창고인돌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6.11.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기로운 국화길을 따라 걷다보면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고창고인돌 유적지가 그림같이 펼쳐지고 탐방로를 따라 또 걸어가다 보면 운곡 람사르습지가 나타난다.

 깊어가는 가을을 따라 고창여행에 나선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국화와 세계유산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선사시대로 가는 고창국화축제'에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선사시대로 가는 고창국화축제'는 지난달 28일 시작돼 오는 6일까지 고창고인돌공원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축제는 6일까지 열리지만, 방문객들의 호응과 국화 만개시기를 고려해 오는 20일까지 국화는 계속 전시되어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축제는 단순하게 꽃만 보는 축제가 아니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고창군의 청정한 자연과 세계유산 고창고인돌유적, 운곡 람사르습지 등 자연생태환경과 역사체험을 한번에 보고 즐길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고창고인돌박물관 입구부터 고인돌유적지까지 곳곳에 마련된 50만주의 화단국화는 동물모양을 본 뜬 국화상징물과 국화꽃탑 등 주제별 국화전시가 꾸며져 있으며 이 길을 따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주 전시장인 죽림선사마을에 도착한다.

 이곳에서는 국화 관람은 물론 선사시대 유물인 빗살무늬토기도 만들어보고 원시인 복장을 입고 고구마를 직접 구워먹기도 하는 등 선사시대 사냥과 농경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국화 전시와 선사체험 외에 주중에도 매일 2회 공연이 펼쳐지며 고창문화원 예술단의 국악공연, 판소리 보존회의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 등 볼거리와 고창농특산물 먹거리 등이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는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예향천리 마실길 운곡 생태습지걷기' 행사가 진행되어 생태자원의 중요성을 느끼고 청정 고창의 자연을 만끽 하는 시간도 갖는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아름다운 국화길 따라 세계유산 고창 고인돌유적과 람사르운곡습지까지 탐방을 하면서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역사와 문화체험을 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꼭 한번 방문해 보시고 즐거운 추억 쌓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