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관심으로 주택 빈집털이 예방을...
작은 관심으로 주택 빈집털이 예방을...
  • 손세정
  • 승인 2016.1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사정이 어려워지다 보니 절도 범죄, 특히 생계형 범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주택의 침입절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층세대에는 반드시 방범창을 설치해야 함은 물론이거니와 현관문 등 바깥으로 직접 통하는 문은 충격에도 쉽게 열리지 않을 수 있는 튼튼한 잠금장치를 사용해야 한다.

집을 비울때는 항상 창문과 문을 잠그도록 해야 한다. 주택침입 절도의 3분의1정도는 잠그지 않은 창문이나 문을 통해 들어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슬라이딩 유리창은 잠금장치를 활용하거나 트렉에 바 같은 것을 넣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 놓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저녁때는 램프가 작동해 집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면 좋다.

이외에도 라디오나 CD 등을 작동시키는 방범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전화벨 소리를 낮추거나 없애는 것이 좋다. 큰 소리의 전화벨 소리는 어떤 경우 바깥까지 들리며 전화벨 소리가 계속해서 울려도 받지 않으면 집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쉽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아파트의 경우는 어쩔수 없지만 일반 주택의 경우 너무 큰 유리로 된 문은 피하는 것이 좋다.

유리만 깨면 손쉽게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큰 유리로 된 문을 이용하고 있다면 얇은 플라스틱 막을 입혀 침입을 좀더 어렵게 만들어야 한다. 이처럼 작은 관심과 주의만 기울인다면 주택의 침입절도를 예방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다. 

손세정 / 전주완산경찰서 서신지구대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