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청춘 취타대’ 떳다
전주한옥마을 ‘청춘 취타대’ 떳다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6.10.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 한옥마을 청춘 취타대 발대식이 27일 전주한옥마을 향교에서 열린 가운데 발대식을 마친 청춘취타대 단원들이 힘차게 악기를 불며 신명나는 한옥마을을 만들고 있다./김얼 기자

 한옥마을에 새로운 명물로 ‘청춘 취타대’가 탄생했다.

전주한옥마을의 명물로 자리매김한 어르신 포도대에 이어 ‘한옥마을 청춘 취타대’가 발대식을 갖고 한옥마을에 흥을 더한다. 이번 취타대 탄생으로 한옥마을에 또다른 볼거리 제공을 통한 관광 콘텐츠 확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등이 기대된다.

전주시와 금암노인복지관(관장 서양열), 삼천문화의집(관장 최기춘)은 27일 전주향교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명지 전주시의회 의장, 서양열 금암노인복지관장, 최기춘 삼천문화의집 관장 및 청춘 취타대 참여자 30명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옥마을 청춘 취타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한옥마을 청춘취타대 참여 어르신에 대한 휘장수여와 취타대 소개, 행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주한옥마을 청춘취타대는 금암노인복지관이 올해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의 ‘2016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사업’의 어르신문화일자리 분야 공모에 선정돼 취타대 구성을 마쳤다. 어르신취타대에는 지난 3월 금암노인복지관과 삼천문화의집에서 선발하고 7개월간의 주 2회 교육과정을 거쳐 육성된 30여 명이 활동한다.

시는 내년부터는 청춘취타대를 노인일자리사업 등과 연계해 한옥마을 정기공연 등을 추진해 한옥마을 어르신 포도대와 함께 전주한옥마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된 문화프로그램이자 전주의 대표적인 고품격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청춘 취타대 홍성욱 회장은 “복지관 어르신들로 구성된 청춘 취타대는 열정만은 젊은이 못지않다”며 “한옥마을의 대표 볼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춘 취타대는 내년부터 상설 공연을 통해 한옥마을에 흥을 돋우고, 관광도시 전주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