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숲 모악산 오색단풍으로 아름다운 극치
천년의 숲 모악산 오색단풍으로 아름다운 극치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10.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유명산이 가을 단풍과 함께 축제의 분위기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전북의 어머니산 모악산도 어느덧 오색단풍으로 물들며 어머니의 넉넉한 품을 느끼게 하고 있다.

 모악산 금산사 주변의 단풍은 전국의 어느 유명산에 비해 아름다움은 비길 바가 없고, 산만하지 않은 차분한 색채를 띠며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어 전국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모악산의 중심 김제 금산사에 이르는 주변은 온통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뒤덮여 있고, 널디 넓은 지평선에서 추수하는 농부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단풍의 아름다움과 함께 수확의 풍성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지평선의 고장 김제를 가로질러 가다 보면 단풍 중의 최고의 단풍, 황금 물결로 뒤덮인 광활한 평야를 접할 수 있고, 김장을 앞두고 초록빛으로 물든 무와 배추들, 여기에 가을과 함께 익어가는 주황빛의 감 또한 아름다운 풍년의 단풍일 것이다.

금산사로 가다 보면 오리알터라 불리는 금평저수지가 있는데 이곳은 때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풍경 위에 하늘에서 물감을 칠해놓은 것 같은 수채화의 한 폭처럼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고, 여기에 김제시에서 저수지 주변을 빙 돌아 산책로를 조성해 관광객들이 주변 단풍과 함께 저수지에 투영된 경치를 즐길 수 있게 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또한, 가로수로 터널을 이루는 청도리길은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해 이곳을 지나가기만 해도 여유로워지고 힐링이 되는 기분이어서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모악산에 오르기 전 금산사 주차장에서만 봐도 ‘아 ~~’하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

주차장을 뒤덮은 알록달록 오색 단풍과 함께 주차장을 휘감은 어머니산 모악산의 단풍이 멀리 보이고, 어디선가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며, 아름다운 새소리에 마음은 벌써 가을의 아름다움에 풍덩 빠져버린다.

주차장을 지나 금산사로 오르는 길목은 단풍으로 터널을 이루고, 야생화 군락지와 계곡이 이어져 있어 그야말로 가을 정취 만끽이 절로 실감 난다.

 아! 천년고찰 금산사, 국보 62호 미륵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제와 함께 천년의 세월을 말해주듯 묵묵히 서 있는 고목에 아름답게 피어난 낙엽을 물들인 단풍은 가을 아름다움의 정수를 느끼게 한다.

금산사를 지나 모악산 정상에 이르는 길은 모악정 코스와, 심원암을 거치는 길, 닭지붕을 오르는 길 등 다양한데 어느 한군데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봄엔 아름다운 꽃들로, 여름은 푸르른 녹음으로, 가을은 오색빛깔 단풍으로, 겨울은 눈 덮인 설경으로 항상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모악산, 사계절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적인 기운을 전달받을 수 있는 모악산에서 올가을 오색단풍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봄은 어떨까?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