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전북 어린이 논술대회 개최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전북 어린이 논술대회 개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6.10.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상익)는 행복한 사회의 중심이 되는 학생들의 인성을 가꾸기 위한 '제6회 전라북도 일일선 어린이 논술대회'를 22일 오후 2시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 논술대회에는 14개 시·군에서 397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또 이들 학생의 열정을 응원하는 지도교사와 학부모,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회원까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첫해부터 올해까지 꾸준하게 참여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일일선의 실천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회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어린이들과 동행한 학부모와 지도교사를 위해 웃음치료사 이현춘씨의 강의도 별도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일일선 실천 국민운동 본부는 그동안 어린이에게 일일선 기록장을 보급하는가 하면, 매월 실시하는 자랑스러운 청소년 선발표창, 일일선 인성교육 강좌 실시와 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과 현판부착 등 도내 전 지역에 일일선 운동 확산에 노력해왔다.

 이상익 이사장은 개회인사를 통해 "어린이 논술대회는 전북 유일의 전통이 있고 훈훈한 대회로, 청소년들의 인성을 키우고 좀 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을 고민하면서 노력하고 있다"면서 "초등학생들이 논술을 쓴다는 것이 어렵지만 일상생활에서 느끼고 생각한 점을 정리한다고 생각하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어린이 논술대회의 시상식과 일일선 실천 모범어린이 표창 등 2016년도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사업의 결산을 위한 한마당은 11월 12일 오후 2시 전주교육대학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