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6.10.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북지원은 18일 소비자단체를 초청,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북지원(지원장 홍만의, 이하 전북농관원)은 18일 순창 장류축제 기간 동안에 전통식품과 우수 지리적표시품인 순창고추장을 널리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단체를 초청, 전통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전통고추장을 만들고 만든 고추장으로 떡볶이 조리하기, 떡메치기, 김치담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함께해 우리 고유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리적표시 등록은 농산물 또는 그 가공품의 명성·품질 및 그 밖의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 농산물 또는 가공품을 지리적표시로 보호해 주는 제도로서 전국적으로 174개 품목이 등록 됐다.

전북에는 고창복분자주(酒)를 비롯해 순창고추장, 고창복분자, 군산찰보리쌀, 무주사과, 군산쌀 총 6개 품목이 등록돼 있다.

전북의 임산물은 무주머루, 덕유산고로쇠수액, 무주머루와인, 무주천마, 무주호두, 장수오미자가, 수산물은 남원미꾸라지가 등록됐다.

전북농관원 관계자는 "지리적 특성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농식품을 생산하는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리적표시 등록을 권장하고 있다"며 "소비자들도 우리 지역의 지리적표시 등록 제품을 적극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