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기금본부 전주이전 백지화 발언 규탄
전북도의회, 기금본부 전주이전 백지화 발언 규탄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6.10.15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민중연합당 소속 전북도의원들은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의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 재검토 이전 발언 당사자인 새누리당 의원들의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신상기 기자

 전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민중연합당 의원 일동은 지난 14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감장에서의 기금운용본부의 백지화 발언을 강력히 규탄했다.

도의회는 이날 “최근 국민연금공단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의 기금운용본부 전주 이전 원점 재검토 주장에 문형표 공단 이사장이 맞장구를 친 것은 전북도민들을 우롱한 처사”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도의회는 “기금본부 전북 이전은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후보와 당선인 시절부터 국가균형발전을 강조하며 당위성을 역설한 바 있다”며 “새누리당 일부 의원과 문 이사장의 발언은 도민과 도의회 입장에서 청천벽력이 아닐 수 없다”고 우려했다.

 도의회는 “이미 이전 확정된 기금본부를 놓고 공사화 논의를 거론하는 것 자체가 전북 홀대 논란이 극에 달한 상황에서 LH 사태 이후 상심에 빠진 도민들을 또다시 무시하고 조롱하는 처사”라며 “정부와 새누리당의 공식 입장 발표와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기금본부 본사 이전 계획에 따라 이전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