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뉴스] 장쑤성 화교계 테마서화전 개최
[긴급뉴스] 장쑤성 화교계 테마서화전 개최
  • .
  • 승인 2016.10.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쑤성 화교계는 난징에서 쑨중산(孫中山) 선생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서화전을 개최하였다. 장쑤성 정치협상위원회, 화교 연합, 문학예술계연합회, 국화원(國畵院) 관계자들과 150여 명의 해외 장쑤 출신 화교팀 담당자가 서화전 개막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서화전은 국내외 화교계의 서화대가, 명가의 작품 120여 점을 전시하였는데 유화, 수묵산수화, 서예 등 작품이 있다. 서화가들은 글로 뜻을 표현하고 그림으로 정을 나누면서 쑨중산 선생의 공을 기리고 쑨중산 선생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였다. 한편 수많은 화교들이 쑨중산 선생을 도와 중국사회 변혁을 추진하고 새 중국의 건설과 개혁에 이바지한 것을 전시하였다.

 여러 나라의 화교들도 이번 전시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참관하였으며 서화작품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체코 화교 중웨이융(宗偉勇) 선생은 쑨중산 선생의 애국 지조와 선구자의 정신이 지금까지 수많은 화교들을 고무하고 있다고 하였다. 그는 지금 날로 발전하고 있는 조국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세계와의 경제문화 교류 및 협력을 더욱 폭넓게 추진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우창훙·吳昌紅

 
 장쑤성 농업 국제협력 상담회 계약 건수 신기록 달성

 제18회 장쑤 농업 국제협력 상담회가 최근 롄윈강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농업 상담회에는 모두 1,000여 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하여 부스 760개를 설치하였다. 한편 협력 프로젝트 계약 228건을 체결하였는데 그중 투자협력 프로젝트 110개, 협의 외자는 19.1억 달러에 달했다. 베트남, 네덜란드, 캄보디아, 러시아, 브라질 및 중국 타이완과 홍콩 등 5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600여 명의 내빈, 여러 성(省)의 관련 부서, 기업과 과학연구원·대학교에서 온 전문가와 바이어 등 14,000여 명 전문 인사들이 회의에 참가하였고 롄윈강 등 지역의 16.5만 명의 시민들도 이번 축제에 참가하였다. 이번 농업 상담회는 국제화에 주력하였는바 해외 부스 169개를 설치하였는데 동기 대비 16.6% 증가하여 역대 농업 상담회의 새로운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농업 상담회 기간에 또 롄윈강시 농산품 브랜드 발전전략 계획 발표회, 롄윈강 현대농업 투자 설명회, 롄윈강 현대농업 고찰 등 행사를 가졌다.
 

 장쑤 2020년까지 20개 스포츠 특색 마을 건설

 최근 장쑤성체육국의 소식에 따르면 장쑤는 최근에 중국 스포츠 업계에서 솔선하여 스포츠건강 특색마을 건설을 가동하였는바 2020년까지 20개 정도의 스포츠건강 특색마을을 건설할 예정이다.

 장쑤 스포츠건강 특색마을은 스포츠 헬스 서비스, 실외운동·레저, 스포츠 경기행사, 스포츠 교육, 스포츠 용품 제조, 스포츠와 건강, 관광, 양로, 문화, 비즈니스, 과학기술, 인터넷 등이 융합된 산업 분야를 주요 방향으로 성(省)과 지방이 공동으로 건설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장쑤성체육국은 오는 10월 하순에 개최되는 2016장쑤 스포츠산업대회에서 스포츠건강 마을 공동건설 대상에 포함된 현(市, 區) 정부와 공동 건설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