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졸업자 김혜미 씨, 외교관 후보자 시험 합격
전북대 졸업자 김혜미 씨, 외교관 후보자 시험 합격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6.10.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졸업자 김혜미(31) 씨가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는 10일 인사혁신처가 최근 발표한 2016년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서 일반외교 직렬에 응시한 김혜미(중어중문학과·2009년 졸업) 씨가 최종 합격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41명의 최종 합격자 중 유일하게 지역대학 출신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아무래도 지역에서는 고시에 대한 정보나 지원을 받기 힘든데 학내외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며 “모교의 배려에 감사하고, 대학을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외교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김 씨는 외교관후보자 신분으로 국립외교원에 입교해 정규과정(1년)을 이수하게 되며,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북대는 이번 소식으로 ‘전대’가 갖추고 있는 우수한 인재육성 시스템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실제, 전북대 인재등용관은 학생들의 공직 진출 및 전문자격 취득을 위해 각종 고시나 자격증 시험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은 일정수준 이상의 한국사, 영어, 제2외국어능력검정점수를 가진 1,058명이 응시했다. 1차(공직적격성평가·선택형), 2차(전공평가·논문형), 3차 시험(면접)을 거쳐 41명의 최종합격자가 가려졌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