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이미지 전략가의 개운(開運) 이미지 메이킹
박선영 이미지 전략가의 개운(開運) 이미지 메이킹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6.10.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창조(CVO) 아카데미 19주차
▲ 박선영 이미지 전략가가 6일 저녁 7시 전북도민일보 6층 대강당에서 깨끗한 피부 남자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비전창조아카데미 특강을 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이미지 메이킹에 따라 운명이 바뀝니다”

이미지 전략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선영 국제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 교수는 CEO가 갖춰야 할 조건으로 밝은 표정과 깔금한 외모, 긍정적인 마인드를 요구했다.

타고난 외모는 바꿀수 없지만 자신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남들에게 호감을 줄수 있는 인상으로 바꿀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인생을 살아가는 데 첫 인상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미지 메이킹이 運을 열어주며 매력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성공할수 있다는 게 박교수의 주장이다.

그렇다면 운명을 열어준다는 이미지 메이크 업은 어떻게 완성될까?

이미지 메이크 업의 첫 번째 요소는 첫 인상이다.

첫 인상은 사람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얼굴의 천제적인 이미지는 첫 인상 결정의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인상학에서는 얼굴을 통해 운명을 판단할 뿐 아니라 직장에서 상사나 동료의 운, 형제 자매와의 운, 부부자식과의 운 등 주의 사람들과의 운까지 설명한다.

두 번째 요소는 인상학 이며 사주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은 운세판단이고 수상에서는 두뇌활동과 건강상태를 판단하지만 사람의 얼굴을 보고 성격과 정서의 판단을 인상학에서 다루고 있다.

오늘날의 많은 사람을 이끄는 기업인이나 경영자가 인상학에 관한 책을 잃고 연구하는 것도 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타고난 관상이 좋으면 물론 말할 것도 없겠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그사람의 영원한 인상은 아니다.

이를 증명하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다.

레오나드로 다빈치는 최후의 만찬을 그리기 위해 고심하며 예수의 얼굴을 그릴 수 있는 모델을 찾기 위해 전국을 다녔다.

그러던 중 한 도시에서 예수의 얼굴로 느껴질 만큼 평안하고 호감이 가는 젊은이를 발견하고 그를 모델로 예수의 얼굴을 완성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유다의 얼굴이 문제였다.

성서에서 표현된 것만큼 절대 악의 얼굴을 지난 인물을 찾기가 더욱 힘들기 때문이었다.

전국을 5년 동안 떠돌았지만 찾을 수 없다가 과거 예수의 모델을 찾았던 도시에서 한 노숙자를 발견하고 유다의 얼굴을 떠오르게 됐다.

드디어 유다의 얼굴을 완성하고 기뻐하는데 그 유다의 모델이 흐느끼며 울기 시작한다.

다빈치는 절대 악의 모델로 자신을 쓰게 된데 미안한 마음에 그를 달랬는데 그 모델이 한말이 충격적이었다.

“사실은 자신이 5년 전 예수의 모델이었는데 그동안 안 좋은 일들을 겪어 험하게 살다보니 얼굴이 이렇게 바뀌게 됐다”는 것이었다.

아무리 명당자리를 차지하고 있더라도 그사람의 정신이 제대로 박혀 있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며 인상도 자신이 만들어 가기 나름인 것이다.

박교수는 “김제동이 외모가 훌륭해서 성공한게 아니며 비록 매력적인 외모는 아니었지만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졌기 때문에 사람들의 호감을 이끌어낸 것”이라며 “항상 밝은 표정과 단정한 외모, 품격, 이미지 벤치마킹”을 강조했다.

 
 <박선영 국제대 교수 Profile> 

 ▶ 국제 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 교수
 ▶ 대한민국 백강포럼 명강사
 ▶ 아시아 디자인 센터 이사
 ▶ 이미지 전략가
 ▶ 뷰티컬럼니스트
 ▶ 뷰티스타일리스트
 ▶ 천연 미용 연구가

 <주요경력>

 ▶원컴 정치인 이미지 컨설팅(2000~2009)
 ▶비트로시스 화장품 사업부 연구개발 이사(2006~2007)
  천연미용연구가 박선영 브랜드 개발
 ▶세종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명지대학교, 공주영상대, 경복대학 강사 역임(1997~2009)
 ▶한국인체 미용 예술학회 이사
 ▶아시아 디자인센터 이사
 ▶국제토털 뷰티연합 분과위원회 위원장
 ▶한국 메이크 업 전문직업 교류협회 이사
 ▶한국색채 학회 이사
 
 <주요 저서>

 ▶깨끗한피부, 남자의경쟁력
 ▶ 健康皮膚男人的競爭力(깨끗한피부, 남자의경쟁력 중국어판)
 ▶ Oh my Image!

 20주차 강의는 해외문화탐방으로 휴강하며 21주차 강의는 10월 20일 저녁 7시 전북도민일보 6층 대강당에서 소재학 동양미래학자의 동양미래학으로 보는 진짜 성공비결에 대한 강의가 이어집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