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6.09.2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옌청(鹽城) 제5회 국제자동차박람회 개막

9월 18일 중국 동부 연해 지역(옌청) 제5회 국제자동차박람회가 개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옌청시 정부, 중국 자동차공업 국제협력유한회사가 주최하였는바 5일 동안 68개 자동차 제조업체의 약 400개 모델이 전시와 판매에 참여하였다. 자동차산업은 옌청의 주도산업인바 이미 둥펑(東風)·웨다(悅達)·기아를 선두기업으로 하는 온전한 자동차 산업사슬을 형성하였다.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에는 완성차, 부품, 서비스산업의 3개 1천 억 위안의 목표를 실현함으로써 중국 자동차 산업사슬의 가장 완벽한 산업기지로 건설할 계획이다.

롄윈강(連雲港) 개방 플랫폼 구축에 주력
농업수출 시범기지 수, 장쑤성 1위

최근 롄윈강 항구에 위치하고 있는 카자흐스탄의 유일한 식량 중계항구가 검수를 완료하여 정식으로 사용에 투입되었다. 동시에 호주산 쇠고기 수입프로젝트도 건설 중에 있어 내년 설날 전에 호주 정통 스테이크를 출시할 수 있게 된다.

롄윈강시는 ‘일대일로(一帶一路, 실크로드 경제벨트와 21세기 해상벨트)’의 전략적 기회를 선점하여 적극적으로 개방형 농업 플랫폼을 구축하였는바 이미 야채, 과일 통조림, 김, 추어, 식용균 등 10대 종류의 수출 생산기지를 건설하였다. 그중 성급(省級) 이상 농업수출 시범기지는 25개로 장쑤성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2015년 롄윈강시 농산품 수출입 총액이 무려 15.55억 달러에 도달해 65.2%의 증가폭을 기록하였고 장쑤성 1위를 차지하였다.

롄윈강 농업은 ‘해외 진출’을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롄윈강 하이더이(海德益) 식품유한회사가 캄보디아 푸르사트 주에 투자하여 건설한 캄보디아 바오장(寶藏) 농업개발유한회사는 그 면적이 2,300헥타르에 달하며 카사바와 캐슈, 열대 과일을 재배하고 있다. 장쑤 야스(雅仕) 신선도(保鮮)유한회사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현지 농장주와 협력하여 1,000무(畝)에 달하는 오렌지생산기지를 건설하였다. 츠선(馳神)실업유한회사는 한국에 해마다 식용균 100여 만 그루를 수출할 뿐만 아니라 현지에 식용균 생산공장까지 건설하였다. 롄윈강 궈신(國?) 식용균 장비유한회사는 프랑스, 불가리아, 미국, 우크라이나 등 국가와 기술 협력을 진행하면서 식용균 장비의 ‘해외 진출’을 실현하게 되었다.

쑤첸(宿遷), 농산품 온라인 매장 2만 개 돌파

최근 장쑤성 상무청이 제4회 장쑤성 농촌 전자상 거래 시범촌 명단을 발표하였는바 쑤첸시 쓰훙현(泗洪縣) 솽거우진(雙溝鎭) 탕난(湯南) 주민위원회, 수양현(?陽縣) 먀오터우진(廟頭鎭) 간부촌(?埠村) 등 7개 행정촌(行政村)이 포함되어 그 숫자가 장쑤성 1위를 차지하였다. 올해 상반기 쑤첸시 농산품 온라인 매장이 2만 개를 돌파하였고 4,600여 개에 달하는 농산품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었으며, 농촌 전자상 거래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거래액이 110억 위안에 도달하였다. 쑤첸시는 또 향진(鄕鎭) 전자상 거래 서비스센터 114개를 건설하였고 1,405개의 행정촌에 촌급(村級) 온라인 매장을 건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