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탑사갑룡장학회, 장학금 전달
마이산탑사갑룡장학회, 장학금 전달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6.09.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초·중·고 35명에 1천80만원

 마이산탑사갑룡장학회(이사장 진성)가 지난 23일 진안관내 초·중·고등학생 35명에게 갑룡장학금(1천80만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진안군종교단체와 함께하는 희망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진)와 마이산탑사갑룡장학회(이사장 진성)가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장학사업 업무협약식을 통해 매년 30여명의 갑룡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협약 했다.

마이산탑사갑룡장학회 이사장 청파진성스님은 “진안의 미래는 동량인 학생들에게 달려있는 만큼 생활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부모님과 그 자녀들 및 장학생들에게 마음편히 공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바램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항로군수는 “청소년들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우리 어른들은 믿어주고 이끌어 줄 것”이라며“늘 광대한 꿈을 가지고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는 1994년부터 종교와 상관없이 불우한 환경에 처한 학업우수자들에게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해오는 한편, 마이산탑사 나누우리봉사단과 진안군 청소년 그린리더봉사단, 이쁜손+이쁜마음어린이봉사단이 함께 연탄나눔행사 와 매년 ‘진안군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 ‘진안고원 김장 대 축제’ 행사를 진안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자원봉사로 행복해지는 희망 진안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