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6.09.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인터넷+마이크로 및 소규모 기업’ 발전 행동계획 발표

 인터넷으로 마이크로 및 소규모 기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새로운 모델과 산업을 탄생시키며 대중이 창업하고 만인이 혁신하는 열정을 불태우기 위해 최근 <장쑤성 ‘인터넷+ 마이크로 및 소규모 기업’ 발전 행동계획>을 발표하였다.

 장쑤성 중·소 기업국의 조사에 따르면 장쑤 중·소 기업의 정보화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바 80% 이상의 중·소 기업이 정보화 수단을 통해 기업의 효율을 제고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약 15%의 사용자가 비용 지불 방식으로 정보상품을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 중·소 기업의 모바일 스마트 업무 처리, 집성 시스템 해결방안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첫 번째 4K TV박스, 난징서 최초로 출시

 전 세계 최초로 4K칩을 탑재한 ‘Android N 플래그십 모바이허(魔百和)’ 즉 4K칩 TV박스가 최근 난징에서 전 세계 발표회를 가졌다. 4K TV박스의 출시는 4K 초고화질 TV로 하여금 콘텐츠가 빈약했던 상황에서 벗어나게 하였다.

 4K 초고화질 TV의 중요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이번에 발표한 4K 인터넷 TV제품은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공식 발표된 Android N 스마트 단말이다. 필자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본 결과 고화질 촬영, 사건 감시 등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집안에서 발생한 일을 알 수 있고 집에서 의사, 가사 관리원과 직접 교류할 수 있으며, 영상을 보는 것이 마치 VR를 장착한 것과 똑 같은 현장 느낌을 주었다. 이외에도 보안, 감시, 양로 등 사용자의 수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깊이 있는 여행 클라이언트, 쩐장(鎭江)서 업로드

 최근 제1회 중국관광산업사슬의 재구성과 협력 포럼 및 ‘깊이 있는 중국 여행 APP’ 업로드 행사가 쩐장에서 개최되었다. 국가와 성, 시 관광 주관 부서에서 온 관련 지도자, 중국 유명 인터넷 관광회사, 여행사, 야외클럽, 관광지 담당자와 운영 대세, 관광업계 전문가 등 400여 명이 포럼에 참가해 깊이 있는 여행에 관해 토론을 진행하였다.

 ‘깊이 있는 여행 중국 프로젝트’는 총 투자 3억 위안으로 쩐장시가 ‘제13차 5개년 계획’ 기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관광혁신 프로젝트이다. 이 회사에서 개발한 ‘깊이 있는 중국 여행 APP’는 ‘인터넷+’를 토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관광상품의 거래서비스 플랫폼을 통합하였는바 그 취지는 중국 일류의 깊이 있는 여행 종합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다. 플랫폼에는 특별 추천 코스, 기획사, 깊이 있는 맞춤 코스, 연구원 등 파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최초로 업로드된 25개 관광상품 중에는 고급 테마여행상품 ‘영혼과의 만남(心靈之約)’, 차별화 여행상품 ‘알짜 여행(不虛此行)’, 체험여행상품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非去不可)’ 등이 있는바 관광객들이 플랫폼을 통해 여행상품을 알아보고 온라인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