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6.08.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시(無錫) 최초 외국자본 공익기금회 설립

 최근 SK하이닉스는 우시 하이테크산업단지에서 행복 공익기금회 출범식을 가졌는바 이는 우시가 외국자본기업이 기부한 자금으로 설립한 최초의 공익기금회이다. 이 기금회는 올해 2월부터 준비에 착수하여 6월에 우시시 민정국(民政局)에 등록함으로써 설립하게 되었는데 공익 자금은 모두 SK하이닉스 반도체(중국)유한회사가 제공하였다. 하이닉스는 매년 정기적으로 기금회에 550만 위안을 투입할 계획인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와 빈곤 구제, 재해 지원 등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동시에 일련의 공익사업을 추진한다.
  

 장쑤 장인(工匠), 세계기술경진대회 출전권 획득

 최근에 폐막된 2016년 중국기술경진대회 및 제44회 세계기술경진대회 전국 선발 경기에서 장쑤성을 대표하여 참가한 장쑤 농림전문대학(農林職業技術學院) 예시자(葉希?) 선수는 정밀 목공 종목의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해당 종목의 국가팀으로 선발되었다.

 이번 대회는 6개 분야 15개 종목을 두고 전국 31개 성시(省市)에서 온 선수들이 2017년 세계기능경진대회 출전권을 따기 위해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정밀 목공은 중국이 최초로 참가하는 종목으로 선수들이 현장에서 주어진 도면에 따라 기준에 부합되는 목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인데 해당 분야의 국내 최고 수준을 대표하고 있다.
 

 장쑤 국제 항공편 7월 달 무려 2배 증가

 최근 장쑤성 교통운수청 항공관리부서의 소식에 따르면 7월 초 민간항공이 성수기에 진입한 이래 전성 항공 운수는 계속 20%대의 증가속도를 유지하여 월별 여객 수송량의 새 기록을 세웠다. 그중 국제항공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7월 달 증가폭이 작년 동기의 2배가 되었다.

 소개에 따르면 2015년부터 난징 루커우(祿口), 장쑤 남부 숴팡(碩放)공항 여름 시즌 여객 수송량이 뚜렷하게 증가하였다. 올해 7월 난징 루커우공항 여객 수송량은 18.5% 증가하였고 숴팡공항은 23.7% 증가하였다.

 한편 해외 관광객 수가 사상 최고를 기록하였는데 7월 달 전성 국제항공편은 30.3만 명에 달하는 여객을 수송하였고 이는 작년의 2.1배에 해당한다. 전성 국제항공편 좌석 점유율은 평균 85%이상에 도달하였고 해외항공사 좌석 점유율은 평균 90% 이상에 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