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2020년 새만금 1단계 마무리”
이정현 “2020년 새만금 1단계 마무리”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6.08.23 17:4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속도전 지원 의지, 당 최고위에 ‘새만금 특위’ 구성 계획도 밝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23일 “새만금은 당초 계획대로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언급, 당 차원에서 오는 2020년까지 1단계 마무리 등 새만금 속도전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북도청에서 열린 ‘호남권 3개 시도·새누리당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새만금은 30년이 다되도록 공사 진행 중이다”며 “새만금이 계획대로 빨리 제대로 활성화되고 가동이 된다면 호남은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어마어마한 사업이 될 것이다”고 말한 뒤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조만간 당 최고위에 ‘새만금 특위’를 구성한다는 계획도 밝혀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새누리당 이 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 김상훈 정책위 수석부의장, 주광덕 예결위간사, 정운천 전북도당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를 비롯해 송하진 도지사, 윤장현 광주시장, 이낙연 전남도지사 등 호남권 3개 시·도 단체장이 한자리에 모여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정부에서 내년도 국가 예산은 SOC를 비롯한 농림, 산업분야 예산은 줄이고 신규사업 억제와 계속사업을 전면 재검토하는 기조이므로 도의 안정적인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정치권의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새누리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정현 대표를 비롯해 새누리당 의원들은 “전북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원을 자처했다. 이 대표는 “새누리당 집권여당의 당대표 자격으로 이 자리에 온 만큼 대한민국 미래동력을 준비하는 사업으로 여기고 예산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운천 새누리당 전북도당위원장도 “이번 협의회가 통합의 시대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시작이 되지 않는가 생각한다”며 “오늘 회의만이 아니라 앞으로 실효성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날 행사는 이 대표의 급거상경과 형식적인 논의 수준에 머물러 총론만 있고 각론이 없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이 대표가 바쁜 일정을 이유로 행사 시작 15분 만에 자리를 뜨면서 이후 진행된 현안 보고 순서에 집중력이 떨어질뿐더러 정작 예산 확보를 위한 심도 있는 대응방안 논의는 이뤄지지 않아 “굿 뒤에 병풍 치기”라는 지적도 나왔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2016-08-24 15:24:20
과거 정동영과 정운천을 당선시켜야 변화가 있을거라 예상했는데 이정현이 대표가 되니 날개를 단 격이네 모든일에는 경쟁을 해야되지 전주시민의 탁월한 선택이지 앞으로는 지역발전에 변화가 감지되나 이미 너무 많은사람이 고향을 떠나와 과실을 따먹지 못하고 또 소외되겠구만
자중을! 2016-08-24 07:32:33
정현씨, 자중하시게나!
전북 장관 자신 해놓고 ㅈ되았지 않은가?
鷄頭 고집이 보통 아닌지 자네가 가장 잘 안지 않은가?
정치 줄- 인생 줄 잘 못섰쓰이- - - !?
떨어질 일만 남은자 따라다니면- - -
ㅇㄹㅇㄹ 2016-08-23 22:56:08
앞으로 전주는 국민의 당과 새누리당으로 몇차례 더 가야 할듯. 군산도 30만 넘겨 선거구가 갑을로 가서 반반 나누어 당선시켜야 한다
전주 2016-08-23 22:33:31
여당 국회의원 한명 당선되었는데,,이정도면,,앞으로 5명 돼면,개벽이 일어나겠구만!!
반성해야 한다, 전북도민들,,,민주당이 전북에 해준게 별로 없고,,그냥 농사짓고, 입에 풀칠할 만큼만 해주었다,산업화시절에 그냥 여야 반반으로 갔으면,,얼마나 좋았을까!!
모든 독과점은 문제가 많은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