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세계태권도한마당 2개 부분 우승
전주대, 세계태권도한마당 2개 부분 우승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6.08.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가 ‘2016 세계태권도한마당’ 에서 국내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과 여자 개인종합격파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주대학교 권호섭 학생 외 12명으로 구성된‘The Terror Live’팀은 지난 6일 국기원에서 열린 한마당 국내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 결선에서 69.60의 평점을 획득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국기원에서 열린 ‘2016 세계태권도한마당’은 전 세계 40개국에서 4천753명이 참가해 11개 종목 44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뤘다.

 이에 예선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일찌감치 우승이 예상됐던 전주대학교 팀은 테러로부터 국기원을 지킨다는 주제를 표현한 완벽한 격파와 팀 호흡을 선보이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지난해 우승팀이었던 제1야전군사령부는 2위, 가천대학교와 한국체육대학교는 3위에 올랐다.

 또 여자 개인종합격파 부문에서는 조은선(태권도학과 3학년) 학생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승하며 사상 첫 대회 2연패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전주대학교 관계자는 “팀 대항 종합경연은 태권도의 기술동작들을 다양하게 창작·구성하는 경연으로 타 종목과는 달리 주니어와 시니어로만 구분돼 있다”면서 “시니어 부문에는 총 52개팀이 참가했는데, 연령상 대학생 비율이 높아 학교의 명예와 자존심을 건 참가자들의 경쟁이 치열한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