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무술문화교류축제 무주서 열린다
한·중 무술문화교류축제 무주서 열린다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6.08.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과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무주군,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2016 한·중 무술문화교류축제가 9일부터 15일까지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태권도를 중심으로 한 한류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2017 무주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와 더불어 태권도원을 제대로 알린다는 취지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중국 현지 관광객들과 한국에서 유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5천여 명을 비롯해 국내에서도 태권도인 등 5천여 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중국 현지에서 오는 관광객들은 세 팀으로 나뉘어 방문할 계획이며 그 일정에 맞춰 태권도와 우슈를 비롯한 전통무용, 한류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한·중 문화공연이 열리는 첫 날인 10일에는 저녁 7시부터 개막식과 태권도시범, 익산 시립미술관 풍물단 공연과 우슈시범, 변검공연, 방탄소년단이 함께 하는 K-POP 콘서트가 펼쳐지며, 12일에는 태권도와 우슈 시범, 전통공연, 변검공연, 그리고 EXID가 출현하는 K-POP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14일에는 한국과 중국, 양국의 무술 시범과 문화공연을 비롯해 걸 그룹 스텔라와 함께 하는 K-POP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017 무주WTF 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를 앞두고 중화권에 태권도와 태권도원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며 “중국과의 스포츠, 문화, 예술교류가 양국을 더욱 돈돈하게 하는 계기가 되고 태권도로 시작되는 한류문화,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