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남원IC 연결도로 개통, 남원시내권 5분 접근
북남원IC 연결도로 개통, 남원시내권 5분 접근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6.07.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북남원IC개통,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남원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북남원IC 연결도로(북남원 교차로-남원역 교차로)가 25일 전면 개통됐다.

북남원 IC 연결도로는 지난 2011년11월 착공, 총 241억원(국비 175억원, 도비 5억원, 시비 56억원, 특별교부세 5억원)이 투입돼 4차선 도로로 신설됐다.

북남원IC 연결도로는 당초 올 연말 개통 예정이었으나 체계적인 공정관리로 준공 기한보다 5개월여를 단축해 북남원 IC에서 남원시내까지의 접근 거리를 2.1km를 단축시켜 5분여만에 시내권에 접근할 수 있어 시민과 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익을 제공하게 됐다.

특히 기존 임실군 오수IC를 통해 이뤄진던 남원 진입을 북남원IC로의 진입으로 유인할 수 있어 시간과 물류비용 절감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더불어 주변지역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시는 당초 평면 교차로로 예정되었던 북남원IC 입구 교차로를 회전 교차로로 바꾸어 달라는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입구 교차로를 변경해 운전자들의 운전편익을 크게 도모했다.

한편 시관계자는“전면 개통 이후에도 교통안전 시설에 대한 추가적인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이 도로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