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순환관광버스, 장애인·외국인 맞춤형 상품 부족
전북 순환관광버스, 장애인·외국인 맞춤형 상품 부족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6.07.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순환관광버스 운영과 관련해 장애인과 외국인 맞춤형 상품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전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위원장 한완수)는 19일 시티투어 여행 상품인 ‘전라북도 순환관광버스’를 직접 체험했다. 위원회는 이날 전주 한옥마을을 시작으로 섬진강 물 문화관, 필봉농악 전수관으로 이어지는 순환관광버스 테마 코스를 직접 체험하며 도민은 물론 타 시도 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사항 등을 점검했다.

 위원회는 타시도 관광버스와의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운행코스는 물론 KTX 등 열차와 연계해 수도권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지만 장애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 부족해 향후 개발 필요성을 강력히 주문했다. 한 위원장은 “도내 지역 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전북투어패스 토탈관광과 연계해 전북순환관광버스 운영 사업이 관광객 중심으로 더 편하고, 더 알차게, 하루 더 머물고 싶은 만족감 최고 관광 전북을 만들어야 한다”며 외국인 등을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을 강조했다.

 전북 순환관광버스는 14개 시·군의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테마형 당일 17개 코스와 광역형 서울 및 부산 출발 1박2일 4개 코스, KTX 기차연계형 등 3개 상품으로 운행된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