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때보다 더 어려운 경제, 전북도 소극적 대응
IMF 때보다 더 어려운 경제, 전북도 소극적 대응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6.07.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는 IMF 때보다 더 어렵다는 곡(哭)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전북도 차원에서 이대로 방치해선 안 될 것이다.” 이학수 전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이 4일 전북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는 “한 지역의 대표격인 서비스업체 ‘넘버 3’가 경제가 어려워 문을 닫을 지경”이라며 “이대로 전북경제를 놓아두면 소상공인과 서민 등 풀뿌리 경제에 심각한 위기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도의회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북도의 역할론을 촉구하고 나서 관심을 끈다. 지역경제를 부양하는 지방정부 차원의 툴(tool)이 부족할지라도 현재의 경제 위기 상황이 너무 심각한 만큼 전시(戰時)에 준하는 비상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는 주장이다. 최진호 도의원도 앞서 “전북경제의 위기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다각적인 대책을 촉구한 바 있다.

 이를 의식하듯 전북도 경제산업국은 올 7월 중 중점업무에 ‘브렉시트 대응’을 포함하고, “영국 수출기업 32개사를 현장 방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현장컨설팅 이후에 필요할 경우 지휘부 간담회 등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창업기업 지원펀드 500억원을 조성해 16개 기업 투자를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도의회 안팎에서는 “현재의 경제 위기상황을 단순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며 “신도심보다 구도심이, 도시지역보다 군지역이 총체적 난맥상을 보이고 있어 ‘경제 비상대책 워룸(war room)’이라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비장하게 나오고 있어 도의 대응에 관심이 집중된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