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과학탐구지도사 교육과정 성료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과학탐구지도사 교육과정 성료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6.07.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 ‘과학탐구지도사 교육과정’을 마치고 20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졸업생과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역의 숨은 인재발굴과 취업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된 과학탐구지도사 교육과정은 수료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통해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됐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과학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생명과학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강생들이 과학탐구지도사와 생명과학지도사 자격을 같이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수료생들은 과학탐구지도사 자격시험에 이어 7월중 시행되는 생명과학지도사 자격시험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들은 한결같이 “교육내용이 매우 흥미롭고,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유용했다”며 “아이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가르치는 것과 내가 가르쳐야 하는 것 사이의 교집합을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참된 교육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가정과 학교를 오가며 열심히 노력한 수료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과학전문강사 인증 자격과 더불어 생명과학지도사 자격까지 부여받는 수료생들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