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인 영농자금대출 1%p 금리지원
농협, 농업인 영농자금대출 1%p 금리지원
  • 왕영관 기자
  • 승인 2016.06.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정책자금보다 상대적으로 조금 높은 영농자금 대출금리를 인하하도록 농·축협을 지원한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운)는 7월 1일부터 영농자금 금리에 대해 기존 잔액의 상환기일까지 연 1%p 정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농·축협 지원은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이 농·축협으로부터 받은 정책자금 외의 영농자금에 대한 대출이자 부담을 줄여 농업인에게 실익을 주고 농협상호금융의 정체성 제고 차원에서 이뤄졌다.

농협은 금리 인하에 필요한 약 500억 원을 연도 말에 상호금융특별회계에서 농·축협 별로 간접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지원을 통해 약 18만 명의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농심을 품고 농업인 곁으로 좀 더 다가가기 위한 변화와 개혁의 작은 실천"이라며,"농촌을 지키고 농업인의 실익을 높이는 농협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 지난해 '귀농start통장'을 개발해 귀농인이 대출을 받는 경우 2.0%p의 금리우대 혜택(2년간 최대 40억 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올 5월에는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을 개발해 농촌사랑 범국민운동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