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정부 3.0 실현 및 소비자 알권리 보장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전국 관광특구 주변 한우판매 음식점에 대한 한우표시 진위 및 위생실태 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여행정보 홈페이지에 등록된 한우판매 음식점은 전북 3개(무주)를 포함한 67개소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유전자 분석을 통한 한우표시 진위를 검증했다. 그 결과, 조사대상 음식점에서 한우로 표시한 쇠고기는 모두(100%) 한우로 판별됐다.
그러나 서울, 강원 등 일부 지역 음식점 위생관리에 문제 있어 개선 조치를 취했다.
위생관리 실태 점검 결과, '위생적 취급 기준' 위반 3개, '종사자 건강진단 미실시' 2개 등 5개 음식점이 기준을 위반해 관할 지자체를 통해 행정처분(과태료 부과)을 했고, 이후 해당 음식점에 대한 재점검을 실시, 위반사항의 개선을 확인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식생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광특구 주변 한우판매 음식점에 대한 세부 점검결과는 한국소비자원 및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왕영관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