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임하리 간호사,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의료선교사 파송
예수병원 임하리 간호사,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의료선교사 파송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6.05.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 임하리 간호사가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의료선교사로 파송된다.

예수병원은 5월 31일 4층 예배실에서 임하리 간호사의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의료선교사 파송예배를 가졌다.

이날 의료선교사 파송예배는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 김경진 국제협력부장의 사회로 선교위원장인 장영택 부원장의 기도, 국제의료협력단 조진웅 사무처장의 성경봉독, 이브닝콰이어의 특별찬양, 정선범 원목실장의 설교, 권창영 병원장의 격려사, 동인교회 안광찬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권창영 병원장은 “‘내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게 하소서.’라는 예수병원 설립자 마티 잉골드의 기도처럼 우리병원의 대표로 파송하는 임하리 선교사도 그곳에서 가장 낮아지고 열린 마음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향기를 전하게 될 것이다”며 격려했다.

임하리 간호사는 8일 출국해 남아프리카에 위치한 스와질랜드 수도인 음바바네(Mbabane)의 스와코 병원(SwaKor Medical Center)에서 1년간 의료진의 진료 및 내시경 시술을 돕는 등의 의료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임 간호사는 “앞으로 1년간 의료 환경이 열악한 음바바네 스와코 병원에서 빈곤과 질병 가운데 있는 지구촌 이웃을 위한 의료봉사로 대한민국의 따스한 정을 전하고 돌아아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 간호사는 2009년에 예수병원에 입사해 응급센터, 내시경센터, 병동 등에서 7년 동안 근무하면서 몽골 단기 의료봉사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 경력을 갖고 있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