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소비자연합 전북, 전북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
여성소비자연합 전북, 전북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
  • 왕영관 기자
  • 승인 2016.05.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지회장 정순례)와 전북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25일 소비자정보센터에서 전북지역 14개 여성소비자연합 시·군지부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지회장 정순례)와 전북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25일 소비자정보센터에서 전북지역 14개 여성소비자연합 시·군 지부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가 '권리와 책임'의 관계를 넘어 '공생과 발전'하는 관계로 변화하는 가운데 그동안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가 도내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참여 방안을 제안하면서 추진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이 생산한 생활용품 모니터링을 통한 '소비자표시사항' 피드백 등 소비자 지향 제품 생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공감하는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건전한 소비행위와 상품 품질향상을 위해 앞장서는 등 지역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