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도 강남역 살인에 분노
연예인들도 강남역 살인에 분노
  • 연합뉴스
  • 승인 2016.05.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예원·2PM 황찬성·키디비 등 SNS에 애도 글 올려

지난 17일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화장실에서 23세 여성이 생면부지 남성의 흉기에 찔려 숨진 사건에 대해 연예인들도 19일 온라인에서 분노와 슬픔의 목소리를 높였다.

배우 강예원(36)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어떻게 이런 일이……"라면서 애통해 했다.

강예원은 "피해는 한 명의 여성이 당했고 범인은 한 명의 남성이지만, 우리 모두 희생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들 문제로 치부하기엔 사안이 중대하다"고 밝혔다.

강예원은 사건 현장 부근인 강남역 10번 출구 벽면이 고인을 애도하는 메모로 가득 찬 사진 한 장도 함께 올렸다.

여성 래퍼 키디비(26)도 인스타그램에 '나는 너다. 너의 죽음은 곧 나의 죽음이기도 하다'고 쓰인 강남역 메모 사진을 올리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그룹 2PM 황찬성(26)은 트위터를 통해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이번 사건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황찬성은 "(피의자 김씨는) 정말 저열하다. 같은 남자였다면 그랬을까. 그 행동을 할 수 있게 한 동기의 점화선에 불이 붙은 건 여자였기 때문이다. 우발적 사고가 아닌 선택이었다. 본인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제대로 뼈저리게 느꼈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이 사건은 (김씨) 그 개인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중에 저런 사람도 있고, 자연스럽게 우리와 어울리고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