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가득한 5월에는 무주로 오세요
생기 가득한 5월에는 무주로 오세요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6.05.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볕이 곳곳에 스미며 세상은 온통 초록이다. 산과 들이 생기를 머금기 시작하며 마음까지 풋풋해지는 날들. 나무와 계곡이 숲을 이루고 울창한 숲이 산을 이루며 사람들의 안식처가 되는 곳, 들숨 한 번에 삶의 희망을 느끼고, 날숨 한 번에 세상 시름을 잊게 되는 곳, 캄캄한 밤 별빛, 달빛을 이고 누우면 세상이 주는 그 어떤 부귀영화도 부럽지 않은 곳. 무주에서의 ‘쉼(休)’이라면 ‘약(藥)’이 될 터이다.
 

 ▶ 반딧불이가 살아 숨 쉬는 2016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

  이맘때 쯤 2016 올해의 관광도시 무주에는 자연 속에서 봄기운을 느끼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덕유산과 적상산, 백운산, 민주지산 등 이름 난 명산이 즐비한 까닭이요, 농·산촌을 아우르는 지역 특성 덕에 마을체험은 물론 곤충, 식물, 별자리 관찰과 더불어 역사·문화학습까지 자유로운 이유다.

 뿐만 아니라 대전·통영 간, 장수·전주 간 고속도로 이용이 모두 가능한데다가 무주덕유산리조트와 태권도원, 덕유산 레저 바이크텔, 반디랜드 통나무집, 청소년수련관 등 숙박이 가능한 다양한 시설들과 농·산촌 체험마을들이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관광도시 그 이름값을 하고 있다.

-무주챌린지투어버스로 달린다!

 초행이라 무주여행이 막막하다면 투어버스가 답이다. 무주챌린지투어버스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절 별로 엄선한 관광명소들(반디랜드, 태권도원, 머루와인동굴, 적상산사고지, 덕유산리조트, 수심대, 라제통문 등)을 연계 투어하는 것으로, 5월 7, 8, 14, 15, 21, 22일에 이용해 볼 수 있다. (위메프(www.wemakeprice.com)서 예약 가능)
 

 ▶ 눈길 가는 곳마다 설렘

 - 덕유산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322-3174, 322-3473)

 우리나라 12대 명산 중 하나인 덕유산은 해발 1천614m의 향적봉이 주산이며, 그 정상에서 발원한 옥수가 흘러내려 구천동 33경을 만들고 북사면의 무주덕유산리조트, 서남쪽의 칠연계곡을 이뤄 탐방객들을 맞는다. 봄에는 철쭉꽃,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과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수려한 설경을 자랑한다.

 - 덕유대 야영장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에 위치한 덕유대 야영장은 국립공원 야영장 중 가장 큰 규모(9십6만7천646㎡)로, 일반영지(1~6영지) 426동과, 자동차 야영지(7영지) 74동으로 구성돼 있다. 전면 지정 예약제를 실시로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 구천동 33경

 우리나라 경승지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구천동 33경은 1경 라제통문을 지나 덕유산 33경인 향적봉까지 36km에 걸친 구간, 특히 월하탄과 구천폭포, 백련사 등 관광단지를 따라 펼쳐진 6km길은 구천동 33경 중 15경에서 32경까지 이어져 여행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 발길 가는 곳마다 감동, 태권도원 (063-320-0114)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곳으로 태권도 국제경기와 체험, 수련, 스련, 교육, 연구, 교류 등이 모두 가능한 전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 태권도 문화공연과 태권도체험, 모노레일을 이용한 전망대 투어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수련형 (태권도 기본자세,자기방어 등), ★체험형 (체인지로 트레킹 등), ★관람형 (태권도원 투어 등), ★문화활동형 (리더십실천게임 등), ★학습형 프로그램(마인드 콘트롤 등) ]
 

 ▶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천문과학관 063-324-1155)

 생태자연 학습장인 무주반디랜드에는 곤충박물관과 자연학교, 식물원과 천문대, 청소년수련시설 별이 쏟아지는 집과 숙박시설인 통나무집 등이 갖춰져 있어 관찰과 체험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머루와인동굴 (063-322-4720)

 무주양수발전소의 작업터널로 사용되던 곳을 리모델링한 머루와인동굴은 무주머루와인의 숙성 및 저장, 판매 공간으로 와인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270m) 등의 시설로 조성돼 있다. 지상 2층에 조성된 와인하우스에는 반딧불 농·특산물 판매장과 전통찻집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머루와인 비밀의 문에서는 와인카페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와인 족욕체험장도 마련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무주반딧불야시장 (063-323-3643)

 겨울 기지개를 켜고 매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무주읍 반딧불야시장. 이곳에서는 맛있게 먹GO! (약초튀김, 전통전, 묵사발 전 등), 신나게 놀GO! (LED반딧불 만들기, 클레이아트, 캘리그라피), 재밌게 보GO! (포토 월, 공연 등), 좋은 것 사GO! (무주군 농·특산물, 태권도 인형 등) 등을 즐길 수 있다.

  ☎ 무주관광 및 투어버스 관련 문의 : 무주군 관광안내소 063-324-2114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