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 구축
진안군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 구축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6.05.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생활체육 활성화 및 스포츠 인프라 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민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생산적 체육진흥 구현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역도종목 육성, 체육시설 확충 등에 주안점을 두고 스포츠 인프라 기반 구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먼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세대별, 종목별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 조성을 추진해 게이트볼구장 및 부대시설 신축과 읍면 야외운동시설 설치, 체련공원 시설보수 등을 통해 군민 누구나 편리하게 체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18년 전국체전 역도종목 경기 개최를 앞두고, 군청 역도팀 육성과 전지훈련 유치 등을 위한 역도연습장을 내년 3월 착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스포츠 인프라 구축은 세대별 군민 수요에 부응하는 생활 밀착형 체육시설 조성으로 직장경기부 육성, 전지훈련팀 유치, 전국대회 개최 등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있다.

 특히, 전지훈련팀 유치와 전국대회 개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면서 자치단체별 유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군의 스포츠 인프라 확충은 전지훈련팀 유치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안군은 앞으로도 연도별 투자계획에 따라 스포츠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경진 문화체육과장은 “진안군의 스포츠 인프라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군민 건강증진과 스포츠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