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 배봉규
  • 승인 2016.05.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바쁜 일상생활속 에서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며 그 중요성을 한번 되새겨 볼 필요가 있다.

 건강한 사회? 건강한 국가? 를 위해 무엇보다 가정이 건강해야 한다는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은 핵가족화,가족간 대화 부재 등 가정과 가족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가족 모두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기는 가정폭력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경찰 에서는 4대사회악 등 국민생활침해 사범 척결 이라는 과제를 두고 지속적인 단속을 하고 있다. 4대사회악 이란 가정폭력,성폭력,학교폭력,불량식품을 말한다. 이런 폭력 행위등은 마땅히 근절 돼야 하고 더 이상 방치하면 이들에 의해 파생될 후대의 문제는 엄청날 것이다. 특히 가정폭력을 겪으며 자란 아동이 미래의 학교폭력 또는 가정폭력 가해자가 되는 ‘폭력의 대물림현상’ 이는 또 다른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이처럼 가정폭력으로 인한 가족의 붕괴와 가정폭력은 가정이라는 울타리로 인해 오히려 외부와 격리되어 일반적 폭력보다 훨씬 위험하고 심각한 피해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가족이란 이름으로 숨겨지거나 용서도 쉽게 이루어지고 습관적으로 계속 되는 경우가 많다.

 가정에서 핵심이 되는 부부관계에 갈등이 생기고 이로 인해 폭력과 같은 문제가 발생함으로 가정이 파괴된다면 한 가정의 문제가 아니라 그로 인하여 사회문제가 되고 후대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일들이 될것이기 때문이다.

 하루가 다르게 세상이 변하고 범죄도 흉폭화,다양화 저연령화 되고 있는 실정으로 최근에 파생된 보복운전등 묻지마 범죄행위가 4대악에 파생된 대표적인 범죄 유형이 아닌가 한다. 그러면 무엇을 먼저 어떻게 선행해야 이들을 예방하고 근절할 수 있을까? 우선 가정폭력이 아닐까 한다. 오죽하면 옛날부터 집 대문과 가훈으로‘가화만사성’이란 글귀가 진리처럼 전해 오고 있을까 싶다.

 가정에서의 교육과 행복은 자녀들의 교육과 인성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사회의 안전은 가정 의 행복으로 나온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가정폭력을 비롯한 4대 사회악 등 국민 침해사범 척결에 모두 관심을 갖고 참여 하여 행복한 가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소망해 본다

  완산서 서학파출소 배봉규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