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 전북대 총장, 출판기념회 성황
서거석 전 전북대 총장, 출판기념회 성황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6.05.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 출간

서거석 전 전북대학교 총장(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이 4일 오후 전주르윈호텔에서 우리나라 대학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책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출판 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남호 전북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송하진 도지사, 한승헌 전 감사원장, 허향진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김수곤·장명수·신철순 전 전북대총장, 김택수 전북도민일보 회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김광수 국회의원 당선자, 서재홍 조선대 총장, 김도종 원광대 총장, 나의균 군산대 총장, 서광수 예수대 총장 등이 참석해 저서 출간을 축하했다.

서거석 전 총장이 집필한 ‘위기의 대학 길을 묻다’는 서 전 총장이 지난 2006년부터 2014년까지 8년 동안 재임하면서 대학 발전을 이끈 과정을 기반으로 대학 개혁의 성과와 과정, 위기를 기회를 바꾸는 법, 소통하는 리더로서 대학 총장의 역할 등을 담고 있다.

서거석 전 총장은 “이 책은 우리 대학 15·16대 총장으로 재직했을 때 있었던 일들을 사실적으로 기록한 것이며 퇴임 후 깨달은 대학 경영에 대한 소회도 담겨 있다”며 “이 책이 위기에 처한 한국 대학이 어디로 가야하는지 나침반 역할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서 전 총장은 이어 “이 책은 총장 재임 시절 함께해 주셨던 모든 분들의 땀과 열정의 결정체가 아닌가 싶다”며 “우리 전북대가 지역 발전을 이끌고 국가 발전에 새바람을 불어 넣는 혁신의 선도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