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수출협의회 3천만불 목표
전북농협 수출협의회 3천만불 목표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6.05.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 수출협의회가 올해 수출 목표를 3천만불로 정하고 신선농산물을 중심으로 한 해외수출에 총력전을 전개한다.

전북농협은 4일 지역본부 상황실에서 전북농협수출협의회 조합장과 수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전북농협 수출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수출협의회는 올해 수출 목표를 3천만불로 전년도 2천5백만불보다 높게 잡고 목표 달성을 위해 신선농산물 수출에 역점을 두고 수출단지 농업인 조직화에 전력을 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농촌진흥청과 협력을 통해 애호박 수출 시범단지 조성사업 및 베트남 딸기 수출단지 조성사업 등에 농협 차원에서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지자체, 농촌진흥청, 농산물품질관리원, aT, 검역본부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수출 품목 확대를 위한 시범사업을 확대하고 일본, 대만에 편중된 수출시장을 다변화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농협중앙회 수출지원국 서현 국장이 “2016년 농협 농식품 수출 종합대책”에 대한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중앙회와 지역이 협력하여 해외시장 공동 마케팅 및 신규 수출시장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강태호 전북농협 본부장은 “장기화된 엔저, 저유가 및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이어 배 수출이 지속되고 있고, 지난달 정읍 수박 일본 수출 개시 등 농협의 농산물 수출에 대한 노력을 통해 전년에 달성하지 못한 수출 3천만 달러 목표를 올해는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금원(남원원예농협 조합장)수출 협의회장은 “전북농협 수출협의회가 전북 농산물 수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통해 수출 3천만불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