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이공계 고교생 대상 오디세우스 학생 모집
전북교육청, 이공계 고교생 대상 오디세우스 학생 모집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6.05.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이공계 고교생을 대상으로 제5기 오디세우스 학생을 모집한다.

3일 전북도교육청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 인재센터와 공동으로 도내 이공계 고교생 연구동아리인 제5기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은 도내 이공계 고교의 재능있는 학생들이 대학의 연구진과 멘토링을 맺고 실험실습에 참여, 연구 소논문 작성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이공학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도내 고등학교 1학년 중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고,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중 3과목 이상 2등급 이내 학생이다.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중간고사 성적표 등을 첨부해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 인재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전북도교육청과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 인재센터는 팀당 4~5명으로 구성된 10개팀 총 50명 정도를 선발할 예정이다.

제5기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반도체 , 분자생물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등 12개 분야 가운데 한 분야를 선택해 대학 연구진 멘토와 함께 실험실습 등 연구 활동을 하게 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