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평화보건지소, 걷기동아리 행사
전주시보건소 평화보건지소, 걷기동아리 행사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6.05.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 평화보건지소는 2일부터 매주 2회, 모두 8주 동안 지역주민들과 함께 평화동 학산 일대에서 ‘제1기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화보건지소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에는 지난해 상·하반기 총 32회에 358명이 참여했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평화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063-281-6630)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걷기동아리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 확산과 생활화를 위해 마련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다.

 제1기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에서는 평화동 학산 등산로에서 시작해 탑사를 반환점으로 평화보건지소로 되돌아오는 약 1㎞ 코스로 운영된다. 걷기동아리 프로그램에는 전문 운동지도사가 올바른 걷기운동법 등을 지도한다.

걷기운동을 매주 5일, 하루 30분 이상 실시하면 심폐기능 향상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체지방 감소로 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걷기는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감소 등 정신건강에도 좋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걷기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지만, 자칫 잘못된 자세로 걸을 경우 오히려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걷기운동 확산을 위해 걷기동아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