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어르신에 생일케이크 전달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어르신에 생일케이크 전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6.05.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회장 조언자)는 지난 29일 관내 생일을 맞이한 저소득 어르신을 방문하여 케이크와 손수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이 날 생일케이크 전달은, 홀로 생일을 맞이하는 관내의 독거노인 등에 따뜻한 가족의 정을 생일케이크와 함께 전하는 '저소득 어르신 생일케이크 지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해바라기봉사단은 생일을 맞이한 관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일케이크와 어르신을 위해 정성껏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하며 위로했다.

 해바라기봉사단은 독거노인, 결혼이주여성 등 관내 40가구와 결연하여 생일마다 각 가정을 방문, 축하케이크를 전달하고 말벗을 해드리며 가족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서서학동 해바라기봉사단 이순자 회장은 "오늘만큼은 우리 봉사단 회원들이 자식으로써 생일을 함께 축하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어르신을 찾아뵐 계획이라고 말했다.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은 1998년 창단된 이래 현재 3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완산구의 대표봉사단체로 저소득 소외계층 밑반찬 나눔 봉사, 어르신 위안잔치, 김장김치와 명절음식 나눔 봉사, 아름다운 전주 가꾸기 환경정화사업, 다문화가정 생일케이크 전달, 폐지 줍는 어르신 돌봄 사업 등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