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에서의 살핌은 배려다!
교차로에서의 살핌은 배려다!
  • 박흥수
  • 승인 2016.04.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가용을 이용하고, 심지어 상아탑인 대학 캠퍼스까지 자동차 홍수를 이룰 정도로 자동차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렇듯 수많은 자동차가 도로에서 운행되므로 운전자가 여간 주의해서 안전운전을 하지 않으면 사고를 피할 수 없고 그로인해 생명, 신체, 재산의 피해를 감수해야만 한다.

  특히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를 통행 할 때는 교차로 정지선 부근에서 일시정지 후 좌우를 살피고 안전을 확인한 후 통행을 해야만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교통전문기관의 한 통계에 따르면 일본 운전자 경우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 통행 시 진입 전에 일시지 후에 좌우를 2회 내지 2.5회 살핀 후 진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우리나라 운전자의 경우 약간의 속도만 줄이면서 좌우를 1회 내지1.5회만 살피고 그대로 진행한다는 통계다.

 비교수치에서 보듯이 신호등 없는 교차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진행하므로 그만큼 사고가 많고 그 피해가 크다 하겠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운전자 스스로 일시정지 후 좌우를 살피고 진행하는 습관을 가지므로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다.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 진입 시 일시정지 후 좌우를 2회 이상 살피는 운전습관을 길들여야 하는 것만이 나와 우리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배려의 시작이다.

  박흥수 경위(전주완산경찰서 서부파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