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신고시 위치설명은 이렇게…
112신고시 위치설명은 이렇게…
  • 김인규
  • 승인 2016.04.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신고를 접수하다보면 본인의 위치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신고자들의 전화를 받을 때가 있다. 본인이 있는 위치를 설명하려니 뜻대로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에 112시고시 효과적인 위치 설명법을 몇 가지 소개한다. 첫째, 일반전화(유선) 및 공중전화의 경우 이 경우 위치를 말하지 않아도 주소가 바로 시스템에 표시되어 확인이 가능하다. 둘째, 본인의 위치한 곳에서 보이는 상점 간판을 보고 전화번호를 말하는 방법으로 시스템상 ALI(Automatic Location Identification) 조회 기능을 통해 위치를 저왁하게 파악할 수 있다.

 셋째, 일반인들이 많이 알고 있는 건물(역, 터미널, 교차로 빌딩 등)을 기준으로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는 방법이 있다. 넷째,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다 교통사고가 날 경우처럼 건물과 주소를 알 수 없을때는 전신주에 부착된 관리번호를 말해주면 조회가 가능하다. 다섯째,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평소 GPS Wifi 기능을 켜놓는 것으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다고 판단해 위치추적할 경우 가장 정확하고 근접한 위치값을 얻을 수 있다.

 신고자가 얼마나 정확한 위치를 말하느냐에 따라 경찰의 현장 도착시간이 좌우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112신고시 꼭 활용해 주었으면 한다.

 김임규 / 전주완산경찰서 112종합상황실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