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전북현대 vs 빈즈엉FC(베트남) 격돌
AFC 전북현대 vs 빈즈엉FC(베트남) 격돌
  • 전북공동취재단
  • 승인 2016.04.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C 조별리그 1위 자리를 노리는 전북현대가 베트남 빈즈엉과 6일 격돌한다.

전북현대는 베트남 빈즈엉과의 조별리그 4차전 경기를 통해 1위 자리를 굳힐 계획이다.

경기에 앞서 빈즈엉 고다우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전북 최강희 감독은 승리를 예고했다.

최강희 감독은 “우리 목표는 AFC 16강 진출을 조별리그 1위로 올라가는 것이다. 원정경기는 선수들 회복시간과 날씨, 환경 때문에 원정경기는 어렵다”며 “선수들이 그런 부분을 잘 적응했기 때문에 좋은 경기로 승점 3점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전북은 지난해 빈 즈엉과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최근 중국 장쑤도 원정경기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에 대해 최강희 감독은 “빈 즈엉이 공격력 등 모든 면에서 좋아졌다. 신중해야 한다. 선취득점이 중요하며, 원하는 경기를 하면서 득점을 내야 한다”며 “선수들에게 이런 점을 강조했다. 쫓기듯이 하지 말고 정상적 운영이 필요하다. 지난 장쑤와 무승부 경기를 봤는데 전혀 전술적 힘을 못썼다. 우리의 전력과 특징을 제대로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전북은 이번 원정 경기를 위해 전술을 대폭 변화했다.

4월에 8경기를 치러야 하는 폭발적인 스케줄에 맞춘 전술 변화다.

최강희 감독은 “원정을 온 선수들도 충분히 능력이 있다. 내일 이들을 믿고 경기를 치를 것이다”며 “여기 날씨가 덥지만, 한국도 여름은 대단히 덥다. 이 정도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빈 즈엉에 대해선 “작년보다 굉장히 좋아진 것은 사실이다. 외국인 선수 3명을 조심해야 한다”며 “역습을 한다든지 수비중심의 경기스타일에 준비를 잘 하고 있다. 경기를 잘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자리한 김형일은 “승점 3점을 챙기러 왔다. 정신적으로 충분하게 무장을 했다”며 “동남아 원정경기는 환경이 달라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선수들 경험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빈 즈엉 응 우엔 탄숀 감독은 “경기 잘 준비했고 선수들 컨디션도 좋다. 어려운 경기 예견되지만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다”며 “전북 이동국, 루이스, 레오나르도, 로페즈 등을 주의해야 한다. 선수들 컨디션을 봐서 출전선수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공동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